티스토리 뷰
프로젝트2>
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조직
프로젝트 범위 및 목표 기술서
- 사이트의 목적 / 비전
- 사이트의 개발 목표
- 사용자 관점에서의 만족도
- 고객 관점에서의 만족도
- 대상과 목표에 대한 정의
- 사이트 사용자(사용자 분석-나이,경험,교육 등...
- 사이트 방문 목적(필요,흥미,목적)
- 사용자 접속 환경
- 사용자 접속 방법(사용자의 컴퓨터 설정-연결속도,해상도 등...)
- 수행 작업 분석 및 우선 순위 정의
- 사이트 수행 작업(업무, 컨텐츠, 기능..)
- 작업과 사용자 만족도 간의 관게 분석
- 어떤 작업이 사용자에게 만족을 주는가?
- 어떤 작업이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가?
- 어떤 작업이 가장 많이 이용될 것인가?
- 어떤 작업이 사용성에 있어 이슈가 있을 수 있는가? (취약점
- 얼마나 자주 이용할 것인가?
- 무엇이 사용자가 이 사이트를 다시 찾게 할 것인가?
- 사용성의 확인
- 사용자들이 쉽게 적은 에러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가?
- 사용자들이 능률적으로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가?
- 사이트 이용 후에 사용자들은 어느 정도의 만족을 가질 수 있는가?
- 기대, 요구사항 및 환경 설정에 대한 합의사항
- 접근성, 요구사항의 결정
- 가능한 자원과 요구되는 기술 수준의 정의
- 사이트를 업데이트 하고 유지하는데 어느정도 수준의 기술인력을 필요로 하는가?
- 초기 필수 기술의 논의
- 프로젝트 제약 사항
- 사용자 관점에서의 만족도
- 고객 관점에서의 만족도
- 사이트 사용자(사용자 분석-나이,경험,교육 등...
- 사이트 방문 목적(필요,흥미,목적)
- 사용자 접속 환경
- 사용자 접속 방법(사용자의 컴퓨터 설정-연결속도,해상도 등...)
- 사이트 수행 작업(업무, 컨텐츠, 기능..)
- 작업과 사용자 만족도 간의 관게 분석
- 어떤 작업이 사용자에게 만족을 주는가?
- 어떤 작업이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가?
- 어떤 작업이 가장 많이 이용될 것인가?
- 어떤 작업이 사용성에 있어 이슈가 있을 수 있는가? (취약점
- 얼마나 자주 이용할 것인가?
- 무엇이 사용자가 이 사이트를 다시 찾게 할 것인가?
- 사용자들이 쉽게 적은 에러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가?
- 사용자들이 능률적으로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가?
- 사이트 이용 후에 사용자들은 어느 정도의 만족을 가질 수 있는가?
- 사이트를 업데이트 하고 유지하는데 어느정도 수준의 기술인력을 필요로 하는가?
댓글
© 2018 webstoryboy